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 학생정서 행동특성 검사 맘에듀로 온라인으로
    카테고리 없음 2024. 3. 29. 14:07
    반응형

    맘에듀로는 한국 학생들의 정서 행동 특성을 평가하는 데 널리 사용되는 검사 도구입니다. 이 검사는 학생들의 정서, 행동, 인지 발달을 이해하고, 잠재적인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며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올해도 2024 학생정서 행동특성 검사 맘에듀로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맘에듀로 온라인 검사란 무엇인가?

    맘에듀로 온라인 검사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제공하는 학생 정서 행동 특성 검사 도구입니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정서적, 행동적 특성을 파악하고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검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맘에듀로 mom.eduro.go.kr 학생정서 행동특성 온라인 검사

    맘에듀로 mom.eduro.go.kr 학생정서 행동특성 온라인 검사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한 학생정서/행동특성을 맘에듀로 홈페이지에서는 온라인 검사를 진행하는데요. 시/도 교유청 별

    aafile.tistory.com

     

     

     

    2. 맘에듀로 온라인 검사 참여 방법

    학생:

    1. 학교에서 배포된 ID와 PW를 사용하여 맘에듀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화면 지시에 따라 검사를 진행합니다.

    학부모:

    1. 학교에서 배포된 학부모용 설문지에 기재된 코드를 사용하여 맘에듀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화면 지시에 따라 설문지를 작성합니다.

    교사:

    1. 맘에듀로 사이트에 교사용 로그인을 통해 접속합니다.
    2. 학생별 검사 결과를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학생에게 지원을 제공합니다.

     

     

    3. 맘에듀로 온라인 검사 결과 해석

    맘에듀로 온라인 검사 결과는 학생의 정서 행동 특성을 9개 영역으로 나누어 평가합니다. 각 영역별 점수는 평균, 높음, 낮음으로 분류되며 해당 영역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학부모와 교사가 학생을 돕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4. 맘에듀로 온라인 검사 활용

    맘에듀로 온라인 검사 결과는 학생의 정서 행동 특성을 이해하고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는데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 학부모: 검사 결과를 통해 자녀의 정서적, 행동적 특성을 이해하고 자녀와의 소통 및 양육 방식을 개선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교사: 검사 결과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파악하고 맞춤형 수업을 진행하거나 학생에게 필요한 상담 및 지원을 제공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결론

    맘에듀로 온라인 검사는 학생의 정서 행동 특성을 이해하고,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학부모와 교사는 맘에듀로 온라인 검사를 적극 활용하여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