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주말, 시간 안내
    IT정보 2023. 3. 23. 19:52
    반응형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주말, 시간 보는법 안내'

    이번 정보창고에서는 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할 수 있는 무인발급기가 우리동네에 어느 위치에 있는 지와 이용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인발급기는 쉽게 민원관련 서류를 출력할 수 있도록 도와 주어 참 편리한 것 같아요.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및 시간 

     

     

     

     

    우선 무인발급기가 무엇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무인발급기는 민원발급창구로 행정기관의 장이 행정기관 또는 공공장소 등에 설치하여 민원인이 직접 민원문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전자장비를 뜻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민원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민원24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는 인터넷발급민원24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겠습니다. 증빙서류에서 빠지지 않

    aafile.tistory.com

    이런 무인발급기는 본인확인은 주민등록번호와 지문으로 하여 민원문서를 출력하실 수 있는데요. 주민센터나 동사무소를 통해 발급받아야 하는 서류들을 기계로 24시간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쉽고 간단하게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및 시간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과 조회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전국의 무인발급기 위치를 알 수 있는 방법은 민원24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민원24는 24시간 민원을 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운영하는 전자민원 서비스로써 다양한 민원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온라인을 통해 진행 하실 수 있는데요. 이 곳에서 무인발급기 관련정보의 확인도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면 상단 우측부분에 있는 이용안내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새창이 나오면서 이용안내 관련정보가 확인되는데요. 자주묻는 질문, 상담전화, 온라인 상담 게시판, 민원서류 신청 작성 방법, 용어사전 등이 보이네요. 여기에서 우측에 있는 고객지원센터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메뉴에 보이시는 무인민원발급안내를 눌러주시면 무인발급기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아래 화면을 맞이할 차례에요.

     

     

    여기에서는 무인민원발급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각종 증명서와 발급시간 그리고 수수료 정보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상단에는 설치장소 안내라는 버튼도 보이는데요. 이 버튼을 클릭하시면 전국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현재는 2017년 11월 30일 기준으로 무인발급기의 위치, 주소, 운영시간 등의 정보가 확인가능합니다. 이상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의 위치 및 시간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위 방법을 통해 쉽고 간단하게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세요. 그럼 항상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