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바 이클립스 다운로드 쉽다
    IT정보 2023. 2. 21. 17:51
    반응형

    '자바 이클립스 다운로드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자바 프로그래밍을 하실 때 사용하기 좋은 통합 개발환경을 제공하는 툴인 이클립스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으로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실 수 있으나 특히 자바 프로그래밍에서 많이 이용하는 소프트웨어라 할 수 있는데요.

     

    자바 이클립스 다운로드

     

    이클립스의 매력은 여러 프로젝트를 동시에 관리하실 수 있다는 점과 방대한 플러그인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이를 통해 개발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하기 좋은 툴이라 평가받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해당 프로그램은 자바 프로그래밍을 편하게 할 수 있는 개발 환경만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서 자바 프로그래밍을 하실 때는 이클립스 설치 외에 별도의 자바 jdk 설치 및 환경변수 설정을 미리 해주셔야 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pc용 이클립스 다운로드 및 설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먼저 이클립스는 java IDE, java EE, C/C++, PHP 버전을 패키지로 따로 제공합니다.

     

     

    Eclipse Downloads | The Eclipse Foundation

    The Eclipse Foundation - home to a global community, the Eclipse IDE, Jakarta EE and over 415 open source projects, including runtimes, tools and frameworks.

    www.eclipse.org

     

    일반적인 자바 개발자는 java IDE 버전 설치만 해도 되며 jsp를 통한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까지 고려하시면 java EE를 설치해주세요. 그리고 php나 c프로그래밍을 이클립스로 하실 분들은 각각의 버전을 받아주시면 되요.

     

     

    그외에 자바는 저의 매년 새로운 버전을 출시하는데요. 신버전은 Oxygen(옥시젠)입니다.

    사용하시는 자바 버전에 따라 최적화된 이클립스 버전을 선택해서 다운받기 바랍니다.

     

     

    파일 다운로드는 설치파일 다운로드 형태로 받으실 수도 있구요.

    압축프로그램 형태로 무설치 파일을 각각의 패키지에 따라 32비트와 64비트로 구분하여 받으셔야 합니다. 설치 링크를 통해 간편하게 파일 다운로드 하세요.

     

     

    압축프로그램으로 된 파일을 압축해제하시면 바로 이클립스 실행 프로그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실행했을 때 아래와 같은 오류가 난다면 jdk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은 거에요.

     

     

    이런경우 java jdk를 설치하시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오라클 자바 다운로드 센터에서 jdk을 받아서 설치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과거버전은 직접 환경변수 설정을 해두셔야 하지만 요즘 버전 java는 설치프로그램 형식으로 되어 있어 환경변수 세팅이 자동으로 되요.

     

     

    이상 자바 이클립스 다운로드 및 설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클립스로 간편하게 자바 프로그래밍 환경 구축해보시기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