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영상 gif 변환, 만들기 프로그램
    IT정보 2023. 5. 1. 20:07
    반응형

    동영상 gif 변환, 만들기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움짤은 긴 영상 속에서 재미있는 부분이나 눈여겨 볼만한 구간을 캡쳐하여 재생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용량이 적고 빠르게 볼 수 있는 움짤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동영상을 움짤 형태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도록 할께요.

    동영상 gif 만들기 초간단 해결!

     

     

     

    영상을 gif형식으로 만드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데요. 많은 분들이 복잡하다고 여기시지만 간단한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우선은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부터 다운로드 받으셔야 겠죠? 소개할 프로그램은 'GifCam'으로 움짤만들기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GifCam 다운로드 받아보자!

    프로그램은 공식 배포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한데요. 현재 최신버전으로는 5.1버전의 다운이 진행되고 있습니다.다운로드는 무료로 가능하니 걱정하실 필요가 없고, 사용도 프리웨어인 것 같아요.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압축프로그램으로 되어 있는데 압축을 풀고나면 실행파일 달랑 하나 있어요.

    별도의 설치를 요구하지 않는 무설치버전이고 파일도 1.5MB정도로 매우 가벼운게 이 소프트웨어의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지금 개발자 블로그에서 다운로드를 바로 진행해보도록 하세요.

     

    <blog.bahraniapps>

     

    그럼 본격적으로 움짤을 만들어보는 과정을 시작해볼까요? 우선 다운받으신 파일의 압축을 풀고 실행파일을 열어보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매우 심플한 UI로 구성된 화면에서는 녹화(Rec), 프레임(Frame), 수정(Edit), 저장(Save) 버튼이 보이는데요. 간단하게 녹화와 저장만 할 줄알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blog.bahraniapps>

     

    위는 공식블로그에 나온 예시로 창크기 조절을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을 표현하는데요. 이렇듯 마우스 드래그로 영역크기 조절을 마치시고 녹화 및 저장을 진행하시면 바로 동영상 gif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다만 보다 고화질 gif를 원하시는 분들은 설정을 조금 해주셔야 하는데요.

     

    위와 같이 rec버튼 메뉴에서 FPS를 높여서 더 많은 프레임이 보이도록 설정해주시면 보다 원할한 움짤이 만들어질꺼에요. 다만 이럴경우 gif파일의 용량은 더욱 커지고 만드는 시간도 오래걸리니 중간선에서 타협을 보시길 바래요. 물론 움짤시간이 길면 길수록 용량이 커지는 것은 당연하겠죠?

     

     

    또한 저장할때도 품질에 따라 용량의 크기가 크게 좌우되요. 만일 적은용량의 파일을 만들고 싶다면 이부분도 고려해서 파일을 만드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Nearest가 가장 적당한 것 같아요.

     

     

    간단히 위 방법을 이용해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드라마의 일부분을 움짤로 만들어 보았는데요. 이렇게 간단하게 만드실 수 있답니다.

    이상 동영상 gif 변환 및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