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7시즌 EPL 감독의 성적
    스포츠창고/축구 2017. 5. 26. 14:19
    반응형

    16-17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는 시작하기 전부터 많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강팀들의 감독교체로 인하여 새로운 전술로 인한 축구를 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인데요. 특히 그동안 많은 커리어를 보여준 감독들이 대거 EPL 리그에 새롭게 도전하고 감독들의 사연과 인연이 남달랐기에 더 재미있을 것이라 생각되었습니다.


    2017시즌 EPL 새감독의 성적은 어땠을까요?


    아래는 스포츠조선 문성원의 축구.avi입니다. 간단하게 영상으로 6대 감독의 흥망성쇠사를 보여줍니다.




    최종순위는 첼시 1위, 토트넘 2위, 맨시티 3위, 리버풀 4위, 아스날 5위, 맨유 6위로 끝났습니다.


    그럼 16-17시즌 새로 부임한 펩, 콘테, 무리뉴 감독의 시즌 성적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맨시티 펩 과르디올라 감독




    초반 가장 주목을 받았던 감독은 바로 맨체스터 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입니다. 바르셀로나에서 엄청난 커리어를 쌓았으며, 바이에른 뮌헨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오랫동안 맨시티에서 구애한 끝에 결국 맨체스터 시티로 입성한 펩 감독은 자신의 스타일인 점유율 축구인 티키타카를 맨시티에 적용하였습니다. 그 결과 초반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나, 점차 성적이 떨어지게 되었고 결국 커리어 최초로 무관으로 마감했으며, EPL 3위로 마무리지었습니다.



    첼시 안토니오 콘테 감독



    지난 14-15시즌 우승을 하였지만 15-16시즌 무리뉴 감독과 최악의 시즌을 보낸 첼시는 시즌전 전 유벤투스 감독이자 이탈리아 국가대표 감독인 안토리오 콘테 감독을 사령탑으로 부임하였습니다. 콘테 감독은 시즌 전 유로 2016에서 전력이 상대적으로 약해졌다는 이탈리아 대표팀으로 전술적으로 뛰어난 모습을 보이며 기대를 품게 하였는데요. 스리백 장인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첼시에 스리백을 완벽하게 정착시키며 최종 EPL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맨유 주제 무리뉴 감독



    그동안 인테르, 첼시, 레알 마드리드 구단에서 많은 커리어를 쌓았던 무리뉴 감독이지만 지난 15-16시즌 첼시에서의 행보는 그에게는 최악의 커리어를 만들어주었습니다. 태업, 불화 등 많은 논란을 가지고 결국 첼시에서 경질당한 그는 맨유에서 다시 명예 회복을 노렸는데요. 그러나 즐라탄과 포그바까지 영입한 맨유였지만 2017시즌 맨유는 공격에서 문제를 드러내고 결국 무승무만 많이 하면서 EPL 최종순위 6위에 머물게 됩니다. 하지만 결국 무리뉴 감독과 맨유은 유로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다음시즌 챔피언스 리그 출전권을 획득하는 성과도 만들어내었습니다. 



    다른 감독들의 성적을 살펴보면 손흥민이 속한 토트넘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많은 가능성을 보여준 팀을 이끌고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그릭 클롭감독의 리버풀은 시즌내 강팀에게는 강하고 약팀에게는 약한 '의적풀'의 모습을 보여주며 불안했지만 결국 4위로 시즌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아르센 뱅거 감독의 아스날은 20년동안 4위안에는 꼭 들어서 과학을 가지고 있는 사이언스 아스날인 '사스날'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결국 이 과학은 깨지고 승점 1점차이로 5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결국 올해는 이렇게 EPL 시즌이 끝나게 되었고, 다음시즌에는 뱅거 감독이 유임할 것 같고 베법사라 불리우는 라파엘 베니테스의 뉴캐슬이 승격되어 더욱 재미있는 시즌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